세계적인 기업으로 나아가는 브리스바이오

(주)브리스바이오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HOMECOMMUNITY뷰링스 news

뷰링스 news

청소년이 생각하는 '물'은 무엇인가? 대구시 '2018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' 개최
조회 : 396
Admin | 트랙백
2018.09.07 15:10 | 추천:0

9월 12~15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에 맞춰 기획



대구시는 9월 12일 오후 2시 엑스코에서 ‘2018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’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.

오는 9월 12~15일 개최되는 ‘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8(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2018·KIWW 2018)’ 행사에 맞춰 대구시 교육청, (사)에코맘코리아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‘물’이라는 이슈를 통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대구시의 지속가능한 물 정책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.

행사는 ‘도시의 지속가능한 물 이용’이라는 주제로 물 전문가와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할 예정이다.

또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처음 개최되는 ‘청소년 토크 콘서트’는 방송인 오종철 씨 사회로 추광호 경북대학교 물산업융복합연구소장(경북대 환경공학과 교수), 한무영 빗물연구센터장(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교수), 김정욱 녹색성장위원장(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), 염형철 수돗물시민네트워크 공동대표,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 등 대한민국 물 전문가들과 지역 청소년들이 물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.

아울러 참가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‘물’아이디어를 마음껏 제안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등 모바일 뿐만 아니라, 손팻말과 포스트잇 등을 활용한 재미있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하고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 수 있도록 구성했다.

‘2018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’ 에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이나 학교는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,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.

대구시 강점문 녹색환경국장은 “대한민국 국제물주간 중 개최되는 ‘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’를 통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물에 대한 인식전환과 물 부족문제를 해결할 차세대 에코리더 육성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
저작권자 © 물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출처 : 물산업신문(http://www.watermaeil.com)